회원가입

회원가입약관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알트플러스 S&D(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컨텐츠 몰 "토지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주)알트플러스 S&D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일반회원'이라 함은 당사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기업회원”이라 함은 “제휴 & 협력단체 협약”에 따라 협력사로 등록하고 해당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일반회원 및 기업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당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일반회원 및 기업회원을 말합니다.

④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당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당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해지'라 함은 당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당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당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당사가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②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 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이용)


① 당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당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당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당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당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당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토지분석시스템의 오류 및 정비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당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당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당사가 제9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이나 공지를 통해 통지합니다. 다만,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당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당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당사의 회원은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으로 구분되어집니다.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당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당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당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과 동시에 가입 양식에 작성한 e-mail과 핸드폰으로 가입안내문이 발송되며, 당사가 제공하는 뉴스레터와 비밀번호 등 개인 정보 확인을 위한 e-mail이 발송됩니다. 그외의 정보안내 e-mail은 수신동의 여부에 따라 발송됩니다.

⑤ 당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열람구간과 열람기간,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당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⑧ 당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으며,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공지로 안내합니다.

* 당사 서비스 이용자 과중으로 인하여 업무상 진행이 불가피한 경우

* 당사의 서비스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 기타 당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곤란한 경우

⑨ 당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를 보류할 수 있으며, 당사에서 확인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⑩ 당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7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진행된 서비스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② 당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당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회원 등록이 말소된 동일 연락처 및 주민등록번호로는 30일 동안 회원가입이 불가능하며, 불량이용 및 징계에 관한 기록은 일정기간 동안 삭제되지 않고 보관됩니다.

④ 이용계약 해지후에는 공공적 성격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정보 삭제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삭제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정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희롱 또는 위협 등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경우

* 당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당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당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당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당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당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당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은 "회원"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공급)


① 당사는 서비스(종류에 따라 유료, 무료로 제공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서 당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에게 서비스의 제공방법 등에 대하여, 규정(이하 "이용 안내" 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 안내는 각 컨텐츠 서비스 세부이용 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컨텐츠 서비스 결제화면 등에 미리 게시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② 회원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서비스에 이용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당사는 회원간의 협약 등 대량으로 서비스하는 경우, 당사의 정책에 따라서 개별 회원을 대상으로 책정된 서비스의 일반 이용요금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추출된 게시물은 당사에서 기술적 서비스를 통하여 가공된 저작권으로써,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또한,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과 당사의 서비스 이용자는 당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당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추출된 게시물은 등록과 동시에 회원과 당사에게 이용 권한 및 공동소유권이 부여됩니다. 또한 게시물을 당사


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당사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 당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알트플러스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 당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방송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방송,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당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당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알트플러스가 요청

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당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당사는 당사의 합병, 제 3자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와의 제휴, 영업 양도, 당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당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이동, 삭제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당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당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당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제3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당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회원 등급제)


①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으로 구분되며 각 회원에게 구분 제공되는 서비스는 별도의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① 당사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는 시점에서 안내하는 사항에 따라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당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당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당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하며, 당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 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당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당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당사의 시스템 고장 등 당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집니다.

⑤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⑥ 회원의 ID는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⑦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7조 ((주)알트플러스 S&D의 의무)


①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을 받고자할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② 당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④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당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당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당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알트플러스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은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당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당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당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당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당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 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위탁)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1조 (분쟁해결 및 손해배상)


①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관련 법령 안에서 반영하여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당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당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당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당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당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당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면책사항)


①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당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④ 당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③ 당사의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당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2019. 8. 1.)


1조 :  (주)알트플러스 S&D의 서비스로 인한 토지 직거래는 공급자와 수요자 당사간의 직거래로 “(주)알트플러스 S&D"에서는 토지거래에 관련하여 어떠한 개입도 관계하지 않으며, 거래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조 :  (주)알트플러스 S&D 일반회원 및 기업회원은  (주)알트플러스 S&D의 토지분석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주)알트플러스 S&D 회원간의 거래에 있어서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알트플러스 S&D(이하 당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회원사무 처리

회원의 신원 확인 및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변경사항 고지 및 이벤트 알림

당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변경사항 또는 이벤트에 대한 소식 전달을 목적으로 이메일, SMS 등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사용자 분석, 이용 통계 분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당사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회원 가입 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필수항목) 이름, 로그인 ID, 별명,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근무기관명

(자동수집 항목)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2. 수집방법 : 홈페이지

3. 보유기간 : 당사 회원 탈퇴 시까지

탈퇴시 동일ID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해 ID는 보유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3 (동의 거부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보호법 제15(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는 있으나,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 및 일부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공 절차

절차 주요내용

1. 법적근거검토 목적 외 이용3자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 해당하는지 법적근거 검토

2. 동의절차 이행 법적근거가 없는 경우에는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함

3. 대장 기록관리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대장'을 기록관리하여야 함

4. 주요내용 공개 30일 이내에 관보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

5. 보호조치 요구 제3자 제공시에는 이용목적, 이용방법, 이용기간, 이용형태 등을 제한하거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문서로 요청

6. 조치결과 제출 안전성 확보조치 요청을 받은 자는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한 후 결과를 개인정보를 제공한 개인정보처리자에게 문서로 알려야 함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당사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름, 로그인 ID, 별명,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근무기관명

- 그 외 자동수집 항목 :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7 (개인정보의 파기)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됩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 즉시 파기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당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9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께서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처리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처리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께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알트플러스 S&D

- 부서명 : 온라인사업본부

- 연락처 : 02-554-5890, (fax)02-554-6180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개인정보 민원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 

본 방침은 202071일부터 시행됩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토지분석 START

㈜알트플러스 S&D의 토지분석서비스는 BM특허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알트플러스 S&D의 토지분석서비스는 BM특허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토지분석서비스는 ㈜알트플러스 S&D가 고객의 대상지를 분석하고 목적사업의 가능성 여부를 신청자에게 결과로서 통지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알트플러스의 토지분석서비스 결과는 법령에 따른 제한 규정과, 입지에 대한 DB만을 1차적으로 검토한 결과물로써 법적효력이 없으며, 사업진행시 주무부서 및 실무부서, 관련기관의 사전자문을 필요로 합니다. 대상지의 토지분석서비스를 원하시면 START 하세요! 대상지의 토지분석서비스를 원하시면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 하세요!(회원전용)
주소

30,000㎡미만의 사업부지는 알트플러스에서 제작한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에서 안내합니다.

사업규모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알트플러스 S&D(이하 당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회원사무 처리

회원의 신원 확인 및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변경사항 고지 및 이벤트 알림

당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변경사항 또는 이벤트에 대한 소식 전달을 목적으로 이메일, SMS 등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사용자 분석, 이용 통계 분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당사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회원 가입 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필수항목) 이름, 로그인 ID, 별명,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근무기관명

(자동수집 항목)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2. 수집방법 : 홈페이지

3. 보유기간 : 당사 회원 탈퇴 시까지

탈퇴시 동일ID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해 ID는 보유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3 (동의 거부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보호법 제15(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는 있으나,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 및 일부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공 절차

절차 주요내용

1. 법적근거검토 목적 외 이용3자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 해당하는지 법적근거 검토

2. 동의절차 이행 법적근거가 없는 경우에는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함

3. 대장 기록관리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대장'을 기록관리하여야 함

4. 주요내용 공개 30일 이내에 관보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

5. 보호조치 요구 제3자 제공시에는 이용목적, 이용방법, 이용기간, 이용형태 등을 제한하거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문서로 요청

6. 조치결과 제출 안전성 확보조치 요청을 받은 자는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한 후 결과를 개인정보를 제공한 개인정보처리자에게 문서로 알려야 함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당사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름, 로그인 ID, 별명,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근무기관명

- 그 외 자동수집 항목 :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7 (개인정보의 파기)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됩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 즉시 파기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당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9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께서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처리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처리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께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알트플러스 S&D

- 부서명 : 온라인사업본부

- 연락처 : 02-554-5890, (fax)02-554-6180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개인정보 민원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 

본 방침은 202071일부터 시행됩니다.

 

 

기타자료는 파일로 첨부해주세요. 신청지 필지가 다수인 경우, 토지조서 첨부

토지분석 서비스 신청 완료 되면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 신청인 정보

    회사명
    상성디스플레이
    전화번호
    031-5181-1114
    이름
    김수현
    직급
    부장
    이메일
    samsung@samsung.com
  • 신청인 유형

    시행사

  • 목적사업

    A1 지구단위계획

  • 서비스 선택

    기초검토
    50만원
  • 토지분석 위치

  • 사업 규모

    30,000m 미만

  • 기타사항 & 첨부파일

    첨부파일